구글광고 [건강]스마일라식 5년차 후기(병원,비용, 현재상태, 관리 등)✨🤓✨😃✨
본문 바로가기
건강/몸 튼튼

[건강]스마일라식 5년차 후기(병원,비용, 현재상태, 관리 등)✨🤓✨😃✨

by 성장통이 2022. 2. 19.
반응형

저는 2017년 겨울에 스마일 라식을 했어요!
막연하게 안경벗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했는데,
쫄보라서 수술은 엄두도 못내고 있던 중..

엄마 아는 분이 스마일 라식을 했는데,
지금까지 나온 안구교정술(2017년기준)중 가장 안전하다고 했대. 라는 말씀이

제 마음속에 큰 동요를 일으켰쥬 *•̀ᴗ•́*

"나도?
나도 안습(안구에 습기끼는 현상)그만!
아침에 일어났을 때 흐릿한 거 그만!
사람들 눈 제대로 못 쳐다보는 거 그만!
(TMI 잘안보이는데 뚫어져라 사람본다고 느껴서 전 좀 부담스러웠어요😢)
렌즈 찢는 경험도 그만!
하고 싶다!! 했어요.


당시 저는 0.1정도 시력이며, 난시가 있고, 근시였습니다.



1. 병원/비용🏥

병원은 강남에 있는, 눈에미소안과로 선택했어요.
제 마음에 동요를 일으키신 분이 수술하신 곳이기도 하고, 우리나라에 최초로 스마일라식을 도입하신 의사선생님이 계신병원이라고 하더라구요!

구형진 선생님이신데, 선생님한테 수술받고 싶은 사람은 추가 비용이 있었습니다. (광고아니예욥 ㅋㅋㅋ 내돈내산!) 당시엔 10만원 추가였는데, 최근은 30만원 정도 더 추가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두 이왕이면, 평생갈 눈인데 안전에 안전을 더하고 싶은 맘에 추가비용을 냈습니다✨

또 저는 경상도에 살고있지만, 서울 강남까지 수술을 위해 갔어요:)
다행히 서울 이모댁에서 수술한날 자고, 다음 날에 수술 잘됐는지?검사받으러 갔습니다. 수술하고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 분들도 선호하신다고 들었습니다만, 검사때문에 신세지게 되었어요! 수술직후에 혼자서 지하철 충분히 탈 수 있었습니다.

(다만 조심하고 싶어서, 눈 크게 안뜨고 다녔네요 ㅋㅋ)

2. 스마일 라식 선택이유
(라섹vs라식vs 스마일 라식)

- 라섹: 열발생시켜 각막 상피 제거하는 수술. 안전하지만 통증심함
-라식: 열발생시켜 각막절편을 생성하는 수술.통증적지만, 15mm 이상 열어야함.
-스마일라식: 레이저 열발생안시키고 잘라서 하는 수술. 2mm정도 열어서, 잘라내는 것. 최소절개 수술.

그래서 스마일 라식이 염증반응도 적고, 수술 부작용도 적다고해요. 신경손상이 적어 시림도 적고, 덕에 빠른 회복과 라식보다 적은 안구건조증이 특징이라네욥. 그래서 스마일라시으루 햇습니당


3. 간략 과정

(이부분은 기억에 입각해서 쓰는 것이고,
현재는 조금 달라졌을 수 있는 점,
참고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씁니다!)

-수술 전: 안압, 각막두께 검사 등 여러 눈 검사를 합니다.

-수술 중: 10분 미만. 마취제 넣고, 초록색 반짝이는 점 주시하면 되세용. 점점 초록색 점 사라지지만 계속 눈 뜨고 있어야해용. 저는 워낙 쫄보라,, 느낌상으로 남들보다 좀 더 걸린 듯합니다. 긴장해서 눈 계속 감으려고 했습니다.(흑 무셔🤣) 물론, 레이저 조사되는 동안 눈을 움직이면 안되서 안구고정기로 눈꺼풀 땡기고햇습니다. 만약에 눈 풀리면 다시 잘 해주신다고 합니다. 슨생님들 다 베테랑이시니,.! 저는 중간에 "긴장푸세요 편하게 계세요 "라는 말씀을 많이 들은 기억이 납니다.

-수술 후: 하루 뒤에 내원하고, 한 달 뒤에, 3달 뒤에 정기적으로 검사를 해야했습니다.

4. 현재 상태(5년차)


4년차쯤부터 안구가 확 건조해지더라구요ㅠㅠ
근데 이 부분이 아마 이건 제가 그때부터 글자 볼 일도 많고, 마스크도 끼면서 시작된 것같아요
꼭 수술때문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빛번짐은 그 동안은 못느꼈는데, 저녁에 산책하는 데, 가로등 불빛들이 번지더라구요 ㅠㅠ
이건 수술 직후에는 괜찮았던 부분이어서, 제가 관리를 잘못한건지, 수술때문인지 잘 모르겠어용

5. 현재 관리


요새는 안구건조에 좋은 오메가3를 꼭 먹고 있고,
노트북/핸드폰 볼 때는 꼭 블루라이트 안경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마다, 일회용 인공눈물넣숩니당. 그러면 하루종일 편합니당~
그덕에 건조함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수술비가 아까워서라도, 불 끈뒤에 핸드폰 잘 안보려고 하는데,,요즘 좀 풀어졌네용.
다시 정신 잘 잡아야겠습니다 ㅎㅎㅎㅎ

6. 만족도


저는 다시 돌아가도 할거냐?고 물으신다면 ,

지금 만족합니다:) 충동적으로 내린 결정이긴 했는데, 잘 충동적이었다 싶습니다(!!)



사실 빛번짐이 조금 문제긴하지만, 블루라이트 안경끼면 잡아주더라구요!
이로 비롯되는일상생활의 어려움은 없습니다.
눈 시림은 전혀없고, 안구건조한 것도 이젠 문제 되진않습니다~
또 눈 찡그리고 간판보던. 그런 문제들이 없어진 것만으로도 전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스마일 라식의 경우는, 고도근시나 얇은 각막은 위험해서 권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고,
짧은 시간이어도 수술은 수술이다보니, 전문가와 상의 후 진지하게 고민하시고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우리 좀 더 밝은 내일을 맞이해요ㅎㅎㅎ

적다보니 ㅋㅋ 참 광고스러운데, 광고아니고, 갑자기 장학금받고 저금해서 수술비 마련한 제가 기특하고,
또 어떻게 그렇게 금액이 수술비랑 딱 맞아떨어졌지? 신기하다 싶은 마음에 끄적여보았습니다!

지금 만족합니다:) 충동적으로 내린 결정이긴 했는데, 잘 충동적이었다 싶습니다(!!)

사실 빛번짐이 조금 문제긴하지만, 블루라이트 안경끼면 잡아주더라구요!
이로 비롯되는일상생활의 어려움은 없습니다.
눈 시림은 전혀없고, 안구건조한 것도 이젠 문제 되진않습니다~
또 눈 찡그리고 간판보던. 그런 문제들이 없어진 것만으로도 전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스마일 라식의 경우는, 고도근시나 얇은 각막은 위험해서 권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고,
짧은 시간이어도 수술은 수술이다보니, 전문가와 상의 후 진지하게 고민하시고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우리 좀 더 밝은 내일을 맞이해요ㅎㅎㅎ

적다보니 ㅋㅋ 참 광고스러운데, 광고아니고, 갑자기 장학금받고 저금해서 수술비 마련한 제가 기특하고,
또 어떻게 그렇게 금액이 수술비랑 딱 맞아떨어졌지? 신기하다 싶은 마음에 끄적여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