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내돈내산]한의원 1달 후기- 자율신경계(생리불순, 수족냉증, 아랫배 추움 효과) / 약, 침 비용/ 등
본문 바로가기
건강/몸 튼튼

[내돈내산]한의원 1달 후기- 자율신경계(생리불순, 수족냉증, 아랫배 추움 효과) / 약, 침 비용/ 등

by 성장통이 2022. 9. 25.
반응형

1. 방문 이유
생리 불순과 아랫배가 차갑고, 수족 냉증 등의 문제로,
한의원을 방문했습니다.


아는 분이 임신이 잘 안되셨는데, 효과를 보신 한의원이 있다고 하셔서,
저는 임신문제는 아니지만, 전체 여성의 문제를 잘다루실 거라는 믿음으로,
다녀오게 됐습니다.

2. 진단
앉아서 맥을 짚으시고,
누워서 몸 몇 군데에 침을 놓고, 얼굴을 좌우로 돌려보셨습니다.

제 진단명은 자율신경계 고장이었습니다.
호르몬의 균형이 깨져서, 수분이 부족하고, 에너지가 없고,, 몸이 메마른 상태라고 하셨습니다.

3. 침 맞기
침을 20분-25분 정도 맞습니다.
저는 한쪽 손목이랑 종아리쪽만 침맞았어요.


배에 따끈한 돌을 얹어주시고,
침맞은 다리에도 적외선을 쐬주십니다.

4. 처방(한약/침)
약은 1달 분을 지었습니다.
약 1제가 15일 분이었기 때문에, 2번 약을 지어먹었네요.

침은 2주에 1번 정도 맞아서, 한 3번 맞았네요.
의사선생님은 자주 맞을 수록 좋다고 하셨지만, 시간이 없었습니다.

5. 효과
결론부터 말하자면, 3가지 증상 전체에는 그닥 효과가 없었습니다.
한의원에서 침맞은 당일은 아랫배 추움이 개선되는 것 같다고 느꼈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왔던 것 같아요.
다만, 발가락에 침놓으면 피가 많이나고, 심각하게 아픈 곳이 있었는데,
3번째 갔을 때, 통증과 피가 덜했습니다.


6. 비용
침 비용은 7천원-9천원
약 비용은 1제당(15일분) 25만원 정도였습니다.

좀 더 꾸준히 가야 효과가 있는건가? 싶긴 한데
비용 부담이 있어서, 침을 종종 맞고,
족욕기를 좀 사용해본 뒤에,
재 방문을 해볼 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