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운전면허 독학 안전교육/신체검사/필기시험 +울산상설학과장 후기
본문 바로가기
데일리/취업

운전면허 독학 안전교육/신체검사/필기시험 +울산상설학과장 후기

by 성장통이 2022. 5. 16.
반응형

 

운전면허 보통 2종을, 28살이 된 지금 준비해보려고 한닷~! 사복취준에 너무 필요하당..
학원을 알아보던 중- 독학으로 준비하신 분들을 보았고, 나도 혼자서 한 번 해볼까? 싶었다.

운전면허 취득 단계(5단계)


1. 안전교육 수강
준비물: 신분증

2. 신체 검사
준비물: 신분증, 증명사진2장, 5천원(병원마다 다를수있음)

3. 필기 시험(PC 시험)
준비물: 신분증, 응시원서(신체검사지), 1만원

4. 실기 시험(기능시험)
운전면허 독학 기능시험 (불합격 & 6수 합격 후기, 팁, 공부방법 ) +울산 운전면허시험장 후기 (tistory.com)

 

 

 

운전면허 독학 기능시험 (불합격 & 6수 합격 후기, 팁, 공부방법 ) +울산 운전면허시험장 후기

운전면허 독학 안전교육/신체검사/필기시험 +울산상설학과장 후기 (tistory.com) 운전면허 독학 안전교육/신체검사/필기시험 +울산상설학과장 후기운전면허 보통 2종을, 28살이 된 지금 준비해보려

sungjangtong.tistory.com

 

5. 실기 시험(도로주행시험)

독학 도로주행 2수 합격 후기+운전면허증 발급(모바일, 준비물,비용) (tistory.com)

 

독학 도로주행 2수 합격 후기+운전면허증 발급(모바일, 준비물,비용)

드디어 !!울주군 울산면허 시험장을 가지않아도 되는,합격의 기쁨을 가졌습니다~~! 독학 도로주행 2수 합격후기 *공부방법1. 해당 시험장 A,B,C,D코스 암기 -[도로교통공단]홈페이지->지방조직찾기-

sungjangtong.tistory.com

 

 

----------------------------------------------------------------------------------------------------------------------------


모든 신청은,면허시험순서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safedriving.or.kr) 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면허시험순서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www.safedriving.or.kr


나는 오늘 하루동안 3단계까지 끝냈다~!
(4,5단계는 훨씬 오래 걸리겠찌^-^..팟,,팅! )

3단계(안전교육,신체검사,필기시험)를 울산상설학과장 후기와 함께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울산 상설학과장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본부 2층에 있다.

들어가면, 안내선생님께서 "무슨 일로 왔는 지 물어보시곤 - 2층이라고 안내해주신닷"
안전교육은 복도 맨끝에 있는 제3강의실에서 진행한다.
교육시간은 1시간이고, 9시20분부터 10시20분까지다.


울산상설학과장은 교육시간이 1개 밖에 없기에, 선택지가 없다. (울주군에 있는 교육장은 선택지가 더 있었던 것 같기도?)
들어가면, 컴퓨터쪽에 선생님이 앉아계신다.
본인 이름말하고, 신분증보여드리고, 지문찍는 거 2번 정도 하고, 아무 자리에나 앉으면 된다.
1시간 영상을 시청하고, 다시 나갈때 지문찍으면 교육 수강은 완료다~!
(학원다니면, 학원에서 3시간 교육영상 시청하고 인정받는다고 한다)

 

다음은 신체검사를아야 한다.

교육장에 신체검사실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울산상설시험장에는 없기 때문에, 직접 병원에 가야 했다.
내가 찾아본 바로는, 울산상설학과장과는 우정의원이 가장 가까웠다. 버스타면 20분-40분(버스 배차 간격 고려)걸림.
우정의원가서, 운전면허때문에 신체검사 받으러 왔다고 하면,
응시원서 작성하고, 시력검사하고, 응시원서에 도장찍어서 주신다. (비용:5천원)


이제 필기시험 치러 돌아왔다. 지원할때, 남는 시간 중 제일 빠른 시간이 오후2시였기 때문에, 2시로 했다.

그 전에는 세민병원근처에 있는 투썸에서 '운전면허plus'어플 통해서 공부를 했다.
공부방법은 <모의고사40제> 2회 정도 풀고(다 불합격 권 성적..후ㅜㅎ), <급할때 200문제> 중에 150문제 푼 것이 전부였다. 다 합해서 4시간 정도?
다들 공부 많이안하고 치시길래 ㅋㅋ 나도 그렇게 했다. (그래서 그런지 시험칠때 너무 쫄렸다..)

PC학과시험장(필기시험장)또한 2층에 있다.
시험시간보다 30분 일찍 오라고 카톡왔는데, 1시 40분쯤 갔다. 10분 전에 가도 괜찮았을 것 같다.

응시 요일은 월-금(공휴제외)고, 오전 접수는 10:20-11:10 이고 오후 접수는 13:00-16:40 이라고 한다.
점심시간인 12시-13시는 미운영이다.

'면허민원접수'하는 곳에서 번호표를 받고, 본인 번호뜨면 응시원서랑 신분증이랑 번호표 들고가서, 얼굴보여드리고, 1만원 응시료를 결제한다. 2시보다 일찍 응시할 수 있냐고 물어보셔서, "녜!"했다. 한 1시 55분?쯤 들어간듯하다.
딱 정각에 시작하는 것이 아니고, 시험장 안에 빈 자리가 생기면, 들어가는 식이다.


아래 모니터에 본인이름을 뜨고 '입장하세요'문구가 나오면, 응시원서랑 신분증가지고, 시험장으로 들어가면 된다.
들어가면 선생님이 또 앉아계시는데, 다시 응시원서랑 신분증, 얼굴을 보여드리고, 지정해주신 좌석에 앉으면 된다.

한 시험장에서 4명이 응시하는 듯하다. 40분/40문항인데, 본인 시험이 끝나면 언제든 퇴실가능하다.


결과는 바로 화면에 뜬닷! 다행히 ㅠㅠ 71점으로 합껴억(2종보통 합격커트는 60점)
시험종료 누르기까지, 고민했능데 넘 다행이다 ㅎㅎ!
시험지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는
<급할때 200문제>에서 본 150문제에서는 별로 안나온듯하다. 체감상 3-4문제정도!
공부할떄 보았던 것들이 잘 안나와서 당황했지만, 정신차리고- 좋은 내용 고르기(Ex 천천히 간다. 등등) 스킬을 적용했다.

시험장나올때, 요렇게 도장찍어주신닷!!


후에 실기 시험도 독학으로 해서 합격하구 꼭 후기 남겨보고 싶당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