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국민취업지원제도-이행 보고서 제출,구직촉진활동 수당 신청 (수료증 캡처)
본문 바로가기
데일리/취업

국민취업지원제도-이행 보고서 제출,구직촉진활동 수당 신청 (수료증 캡처)

by 성장통이 2022. 2. 27.
반응형

@함께 보면 더 좋은 포스팅@
https://sungjangtong.tistory.com/24 단기집단상담프로그램 후기(신청방법 궁금증, 후기)
https://sungjangtong.tistory.com/14 국민취업지원제도 계획서 수정, 내일배움카드 중도탈락 등



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1회차때는 상담선생님과 한 상담한 자체가 참여로 인정되어, 따로 보고서 제출할 필요없이, 구직촉진수당 50만원을 바로 받았습니다.

하지만 2회차때부터는 1회차때 작성한 활동계획서에 따라 스스로 활동하기 때문에,
"내가 활동을진짜로 했다! "는 것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한 번 이행 보고서 제출 및 구직촉진수당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국민취업지원제도] 검색
-[취업활동 계획이행 등록 및 구직촉진수당 신청] 클릭


2. 본인인증


3. 계좌정보,소득발생신고, 취업예정신고 내역 확인합니다.
계속 스크롤 내리면, 취업활동계획 이행 현황이 나옵니다. 저는 2회차이기에2회차에 체크하고, 신청을 클릭합니다.


4.신청내용 작성하기

신청사유부분에, 취업지원 프로그램 이행vs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래 이행vs 둘다인지 꼭 체크를 해야합니다.

저는 비대면 단기집단상담 프로그램 2개로
활동계획서를 작성했고, 활동했기 때문에,
[취업지원프로그램 이행]으로 체크했습니다.

아래 사진보시고 참고해서 구분하시면
되겠습니다.

취업지원프로그램은: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특강/사이버진로교육센터/봉사활동프로그램/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구직활동 지원프로그램은
: 구직활동(지원서 제출), 면접, 채용행사 참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클리닉, 등이 있습니다.

 

5. 이행여부를 체크해줍니다.

 

6. 5번에서 체크하면, 이행보고서 부분에 다음과 같이 뜹니다.
여기서 참여기간을 설정해주시고,
(미리 증빙서류를 준비하신 경우) 바로 이행보고서 첨부파일에서 파일찾기를 눌러줍니다.

 

+첨부파일 준비하기

첨부파일에 들어갈 수료증(비대면 단기집단상담프로그램)을 캡처해야합니다.

1)워크넷에서 [마이페이지]-[온라인 신청관리]-[구직자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2)수료증 을 클릭합니다.


3)키보드에서, Fn과 Prt Sc 키를 눌러서,
캡쳐해줍니다.


4)[그림판]을 열고, Ctrl과 V를 누르면,
붙여넣기가 됩니다.


5)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클릭하시고, 파일형식은 꼭 PNG로 설정해주시면 저장하시면 됩니다.


증빙서류 준비 완료 ㅎㅎ
(이 부분이 좀 어려우신분들은, 담당선생님께 부탁드려두 될것같아요~~)

7. 증빙서류가 준비되었으니,
첨부를 해주시고,
제출예약 동의여부 에서 동의를 클릭하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출날짜가 2월26일 인데, 2월25일날 제출하기를 누르니, 해당 날짜가 아니라서,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저같은 분들은 자동으로 제출될 수 있도록
위와 같이 해주시면 되고

제출날짜 당일날 제출하시는 분들은,
바로 [제출] 클릭하시면 됩니당.

혹시나 해서 살펴보니, 잘 제출되었네요 ^^

ㅎㅎ 곧 구직촉진수당금 50만원이 들어올텐데,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ㅎㅎ

꼭 잘챙겨서, 취업준비할때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우리 모두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