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일반사랑니 발치 후기(통증, 마취, 과정, 이후 관리 🦷)
본문 바로가기
건강/몸 튼튼

일반사랑니 발치 후기(통증, 마취, 과정, 이후 관리 🦷)

by 성장통이 2024. 4. 1.
반응형

저는 사랑니가 2개로, 1개는 일반이고, 1개는 매복입니다. 이번에 일반을 뽑기로 했습니다.

발치이유와 과정(마취,통증),이후 관리로 공유하볼게요!!!

발치 이유

사랑니로 인해 양치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플라그가 많이끼어 일반사랑니를 뽑기로 했습니다.( 매복은 권하시진않았는데,전 언젠가 얘도 뺄거예요..!!)

그럼 그 과정 공유해보겠습니다!!


1.마취하기/동의서 작성

-사랑니 발치하는 곳에 바늘로 마취해주십니다.
약간 불편한감(찌르는 느낌) 있지만 아프진않았습니다.

-누워서 띠띠띠티 기계 소리를 들으며 마취가 되었고, 마취후 일어나면 볼따구가 평소랑 느낌이 다릅니다.(좀 판판해졌따?싶은)

-치위생사분 오셔서 사랑니발치후 발생할 수 있는 점들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사인을 받아가십니다.(저는 위쪽사랑니었기때문에, 천공발생할수있고, 코 쪽 👃 에 부비동??이 일시적 불편할수있다 등)

2.의사선생님 추가 마취후에, 발치하기
-의사선생님오셔서 마취잘됐는지 확인하시고,
추가마취필요할것같다하시며,주사기를 한번 더 꽂으십니다
-그뒤에 제 얼굴을 왔다갔다 하십니다.

끄읕~~~~~~!!?!?

호호 한1분도 안되서 발치가 되었네용.

마취때만 따꼼했고 그 외는 괜찮았어용ㅎㅎㅎ!!

3.결제 및 사랑니 주의사항 안내받기

일반사랑니라서 약15,300원 결제했고,
사랑니 주의사항을 치위생사분이 오셔서
종이보시면서  설명해주십니다!!

이후 관리

약국가서 약 처방을 💊 잘받습니다!!가글도 같이주십니다!!약은 3일분인데, 안아프더라도 처방된 약은 다 먹으라구 유튜브선생님이 그러시더라구요??!! 그리고 혹시 몰라 아플경우대비해 타이레놀도 샀습니다.
(먹을일은 없었습니다)

당일날 거즈는 2시간은 무조건 물고있고,밥도 마취풀린후에 먹어야한다하셔서, 3시간후에 팥빙수 먹었습니다..최대한 시원한걸로 먹었습니다.

ㅎㅎㅎ통증은 저는 약1번빼먹었을때 욱신하게 있었고,그외는 괜찮았습니다!! 최대한 주의사항은 3일은 지켰어요..그이후부터는 고기도먹고,치킨도먹고 했습니다ㅎㅎㅎ

다들 시원한 발치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