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내돈내산] 새집증후군 제거 후기 - 베이크 아웃 feat 활성탄 (증상, 방법)
본문 바로가기
데일리/생활 밀착형 정보

[내돈내산] 새집증후군 제거 후기 - 베이크 아웃 feat 활성탄 (증상, 방법)

by 성장통이 2022. 3. 13.
반응형


최근에 주문제작해서 온 책상이 있었고
책상오기 전 날 바로 벽지 도배를 새로했어요!

베이크아웃을 해야한다고 생각하곤 있었는데,
도배한 날은 창문도 열면 안되고
보일러도 틀면안되고 한다고 하셔서
(벽지 들뜸 방지를 위함)
그렇게 한 뒤 베이크아웃은 깜빡하고 ㅎㄷㄷ
그냥 며칠을 살았어요.

아무렇지 않았으면 넘어갔을 텐데,
제가 몸이 좀 예민한 편이라서
(아토피 경력있고- 소화기계등도 예민한 편)
눈이 빠질 것같고, 기관지가 안좋더라구요.

찾아보니
새 집 증후군 증상이었던 것 같아요.

새집증후군이란?

건축자재, 벽지, 가구 등에 포함된 휘살성 유기화합물질과 오염물질이, 우리 몸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죠.두통, 피부염, 수면 장애, 피로·호흡 곤란·천식·비염 등을 일으킵니다.

새집증후군제거를 검색해보니,
베이크아웃+활성탄 조합이 효과가 강력한 것 같더라구요.

베이크아웃 순서

베이크 아웃은 방을 빵처럼 데우는 것입니다.

1. 방과 연결된 모든 창문과 문을 닫습니다.
(이때 활성탄을 방 곳곳에 놓아줍니다.)


2. 방온도를 37-40도 까지 올려줍니다.
(유의점: 한번에 온도를 올리면, 벽지가 뜯어질 수 있습니다. 저는 32도까지 올리고 2시간 후, 35도까지, 1시간 뒤 37도까지, 1시간뒤 40도까지 올렸습니다. )

3. 7시간-10시간 정도 유지해줍니다.

4. 1-2시간 환기를 해줍니다.
닫아둔 창문과 문을 활짝 열어줍니다.

(유의점: 되도록 해당 방에서 빨리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유해물질들이 공기중에 떠 있는 상황이니깐요. 여러 방을 환기하는 경우는, 외출하시는 것이 좋겠죠)

5. 해당 단계를 2-3회 정도 반복해주면 좋습니다.
(유의점: 5회 이상하면, 가성비가 너무 떨어진다고 합니다 ㅎㅎ...난방비..🤣🤣)

저는 현재 2회한 상태인데,
냄새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
좀 더 확실하게 하고 싶기에 1번 더 할 예정입니다.




저는 쿠팡에서 1kg활성탄을 구입했습니다. 저는 제 방만 할 것이라, 1kg했구요.
3평은 1kg, 10평은 3kg, 20평 5kg, 30평 10kg 권장사용량이라고 합니다 !

다들 가구, 집 냄새와 유해물질 반드시! 제거하시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세요오~~ 🌀🌀



반응형

댓글